“대표팀에서 꺼져라” 손흥민에게 욕했다가 참교육당한 상황

출처 : 연합뉴스

28일날 열린 가나전에서 2대3으로 대한민국이 패배하게 되자, 손흥민이 결국 눈물을 보였습니다.

출처 : 조선일보

손흥민이 경기 도중 음벰바 선수와 몸싸움을 하다 얼굴 골절 부상을 당했었는데요.

출처 : 연합뉴스

수술할 정도로 심각한 부상인데도 불구하고 카타르 월드컵에 참여했으나, 손흥민이 쓴 마스크가 시야를 가리는 등 경기에 방해가 돼 100% 본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.

출처 : 손흥민 인스타그램

결국 손흥민의 골 슈팅력과 결정력을 지적하며 부상을 당했으면 차라리 나오지 말라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.

출처 : 손흥민 인스타그램

하지만 비판을 넘어서서, 손흥민의 인격을 모독하는 악플이 쏟아져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.

출처 : 손흥민 인스타그램

대부분의 악플러들이 손흥민을 향해 “대표팀에서 나가라”, “왜 계속 광고만 하냐”, “짜증내는 얼굴 보기 싫다”와 같은 지적을 남겼습니다.

출처 : 손흥민 인스타그램

한 누리꾼은 눈물을 흘린 손흥민을 향해 “진짜 왜 우는 거냐, 보여준 게 없는데 눈물이 왜 흐르노”와 같은 폭언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.

출처 : 한겨레

손흥민은 과거 해외팬들에게도 “개나 먹어라”와 같은 인종차별적인 악플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.

출처 : 토트넘 공식 트위터

이로 인해 토트넘 측에서 “우리 선수 중 한 명이 끔찍한 인종차별을 당했다. 이는 해당 플랫폼에 보고되었다”며 악플러를 신고하여 조사가 진행 중이라는 입장문을 발표하였습니다.

출처 : 온라인 커뮤니티

국내 팬들이 이 때처럼 국대 측에서 손흥민 선수의 인권을 보호해야한다는 주장이 이어지고 있는데요.

출처 : SBS 뉴스

국내 팬들이 항의만 한 것이 아니라, 손흥민의 SNS로 몰려가 “잘 싸웠다”는 선플을 남기고 있습니다.

출처 : 손흥민 인스타그램

악플러들은 이런 선플에도 “흥민이 XX들 무지성 쉴드 중”와 같은 댓글을 남기며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죠.

출처 : 연합뉴스

악플러들의 이러한 행보에, 지난 달 은퇴한 두산베어스 출신 야구선수 오재원도 일침을 날리고 있습니다.

출처 : 연합뉴스, 오재원 인스타그램

오재원이 자신의 SNS에, 손흥민을 향한 악플들을 업로드하며 “다들 한 분야에서 CEO 정도 되시나봐요? 가 아니라 죽을래 진짜?”와 같은 글을 남겼습니다.

출처 : 온라인 커뮤니티

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이에 대해서 “진짜 악플러들 싹 다 처벌했으면 좋겠다”, “월드컵 때만 팬인 척 하는 팬들”, “진짜 이 때만 팬인 척 한다”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