“너 댄서 맞니?” 이효리 무대 다 망쳐놓고 뻔뻔하게 웃은 노제

출처 : 스타투데이

안무가로 활동 중인 노제가 중소기업과 명품 브랜드에 차별성을 두고 광고기한을 지키지 않았다는 의혹에 휩싸이고 있습니다.

출처 : 스타팅하우스

노제는 소속사를 통해 해명글만 발표하고 따로 사과문을 작성하지 않았는데요.

출처 : Mnet

그러던 와중, ‘2022 스트릿 우먼 파이터 리유니온 콘서트’에서 눈물을 흘리면서 꺼낸 말이 화제가 되었습니다.

출처 : 유튜브 채널 <소소>

노제가 ”이것만 알아주셨으면 좋겠다. 저희는 어느 순간도 노력을 안 한 사람들이 아니다”라는 멘트를 날린 것이었습니다.

출처 : 온라인 커뮤니티

이에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”저희는 무슨 저희야 ㅋㅋ 저 자리에 있는 다른 댄서들은 갑질 안했어요 ㅠㅠ”라며 다른 댄서들이 당황스러웠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.

출처 : 온라인 커뮤니티

또 다른 네티즌들은 ”노력이랑 광고 갑질이랑 뭔 상관이냐”, ”노력한 사람은 갑질해도 되는 건가?”와 같은 댓글을 달았는데요.

출처 : Mnet

이러한 논란에, 가수 이효리와 함께했던 무대 또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. Mnet 예능 프로그램 ‘스트릿 우먼 파이터’에 출연했던 댄서들이 이효리와 함께 무대에 서게 되었는데요.

출처 : Mnet

이 날 노제도 함께했으나, 박자를 여러 번 놓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.

출처 : Mnet

게다가 안무를 까먹어서 혼자 뒤를 돌아보고, 민망해졌는지 미소를 짓는 순간까지 포착되고 말았습니다.

출처 : Mnet

이 두 순간 뿐만 아니라, 이후에도 다른 댄서들과 맞지 않는 합으로 네티즌들의 비난을 샀는데요.

출처 : 온라인 커뮤니티

수많은 누리꾼들이 이에 대해서 ”댄서가 춤 실수하는 거 처음 본다”, ”댄서가 본 직업 아님?”, ”(인성 논란으로 시끄리웠던 댄서) 로잘린은 본업이라도 잘했지”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.

출처 : 노제 인스타그램

노제의 연습 부족과 직업 의식 부족은 SNS를 확인해보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.

출처 : 아이키 인스타그램

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했던 다른 댄서들은 SNS에 안무를 연습하거나 다 같이 춤을 추는 게시물 위주로 업로드되고 있는데요.

출처 : 노제 인스타그램

하지만 노제의 SNS 피드에는 춤을 연습하거나 안무를 짜는 모습을 볼 수 없었습니다. 거의 다 광고 게시물로 가득 차 있어 한동안 누리꾼들의 입방아에 오르기도 했죠.

출처 : 노제 인스타그램

게다가 프로필에 적어놓은 안무팀의 이름 ‘wayb’도 돌연 삭제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네티즌들이 JTBC 예능 프로그램 ‘아는형님’을 거론하고 있습니다.

출처 : JTBC <아는형님>

아는형님에 출연한 노제가 ”연예인 할 생각이 없었고 춤이 너무 좋았다”고 말한 방송본이 다시금 언급되고 있습니다.

출처 : 유튜브 채널 <dreamfactoryclub>

대부분의 누리꾼들이 이에 대해서 ”이승환 뮤직비디오 나오더니 연기하려고 하는 것 같더라”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