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다니엘이 광고주 ‘농락’하자, 김종민이 보인 “사이다” 발언

출처 : 커넥트엔터테인먼트

가수 강다니엘이 생방송 도중, 실언을 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.

출처 : 유니버스 프라이빗 메시지 (팬 소통용 유료 메신저)

강다니엘은 과거 팬들과 소통하는 커뮤니티에서 실언을 하다가 이를 지적받자, 팬을 “차단”한 사실이 적발되었습니다.

출처 : Mnet

여성 댄서들이 출연하던 ‘스트릿 우먼 파이터’를 진행하다가, 남성 댄서들이 출연하는 ‘스트릿 맨 파이터’를 진행하게 된 소감을 적나라하게 이야기해 이슈가 된 것인데요.

출처 : 유니버스 프라이빗 메시지 (팬 소통용 유료 메신저)

강다니엘이 팬들에게 “솔직히 말하면 남자들이라 너무 편해요. 기 안 빨려서 행복해. 원래 되게 무서웠는데”라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.

출처 : 유니버스 프라이빗 메시지 (팬 소통용 유료 메신저)

팬들이 논란이 될 수 있는 발언이라고 지적했지만, 강다니엘은 “화장도, 아이라인도 뽝하신 누님들이신데, 성별로 그러다뇨…. 할 말을 잃었다”라고 대응하였죠.

출처 : Mnet <스트릿 맨 파이터>

강다니엘이 Mnet 예능 프로그램 ‘스트릿 맨 파이터’ 파이널 경연 무대에서는 “댄서들이 마음껏 춤추실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해주신 광고주분들께도 감사 인사드리도록 하겠다”는 발언을 하였습니다.

출처 : Mnet

Mnet 예능 프로그램 ‘스트릿 맨 파이터’에서는 탄산수 브랜드 ‘씨그램’의 제작지원을 받고 있는데요.

출처 : 트레비

하지만 강다니엘이 탄산수 브랜드 ‘씨그램’이 아닌, 경쟁사인 ‘트레비’를 언급했습니다.

출처 : 머니투데이

그것도 모자라 “트레비 맛있어요. 장난입니다. 반은 진심이고요”와 같은 멘트를 날린 것인데요.

출처 : 온라인 커뮤니티

강다니엘이 직접 “장난이고, 반은 진심이다”라고 말해서, ‘스트릿 맨 파이터’를 제작지원해준 브랜드를 헷갈린 것이 아니라는 점을 알려준 셈이죠.

출처 : 삼성

과거 강다니엘은 갤럭시 노트10을 광고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실언을 한 적도 있습니다.

출처 : MBC <이불 밖은 위험해>

바로 MBC 예능 프로그램 ‘이불 밖은 위험해’에 출연한 강다니엘이 “내 또래는 갤럭시 쓰는 애들이 별로 없어요”라고 말한 것인데요.

출처 : MBC <이불 밖은 위험해>

갤럭시 쓰는 사람은 연장자일 확률이 높다면서, 광고 중인 갤럭시를 트렌디하지 않고 올드한 이미지로 언급했습니다.

출처 : KBS2 <1박 2일>

그와 반대로 김종민은 KBS2 예능 프로그램 ‘1박 2일’에서 “정상을 오른 인원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겠다”며 라면을 제공하겠다고 하자, 전혀 다른 행보를 보여주었습니다.

출처 : KBS2 <1박 2일>

김종민이 컵라면을 준다는 말을 듣고 “제가 광고하는 라면인가요?”라고 물은 것인데요.

출처 : KBS2 <1박 2일>

1박 2일 PD가 당황스러워하며 “김종민이 광고하는 라면이 아니다”라고 말하자, 김종민이 다른 멤버에게 라면을 양보하였습니다.

출처 : KBS2 <1박 2일>

정상을 함께 오른 멤버는 라면을 먹었지만, 김종민은 아무것도 먹지 않고 물만 마셨죠.

출처 : 농심

이로 인해 김종민이 광고하고 있는 라면이 어떤 라면인지,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.

출처 : 온라인 커뮤니티

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이에 대해서 “강다니엘 팬들이 감싸주기 바쁜 거 보고 오만정 다 털림. 니네가 제일 못됐어”, “부끄럽다”, “그릇과 실력에 비해 너무 떴다”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.